산업 분야에서는 동력으로 사용되고, 집과 일터에서는 열과 빛으로 쓰이며, 자동차를 달리게 하느 에너지는 석탄,성규와 같은 화석연료가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들 연료는 연소 될 때 이산화 탄소와 물을 생성하며, 매년 우리 주변의 대기에 이산화 탄소를 500억 톤씩 방출합니다.
이산화탄소의 농도는 1958년부터 과학자들에 의해서 측정되고 있습니다. 한 주간 동안 과학자들은 야외 특정 장소에서 조심스럽게 숨을 참아가며 농구공 만한 둥근 유리 용기에 5리터 정도의 대기를 채취합니다.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 세계에 수십 개의 다른 위치에 흩어진 유리 용기에 채취된 대기를 더 많이 측정하여 자료로 첨부시킵니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으며 그 경향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료
1. 북반구에서 이산화 탄소 농도의 연간 변동량은 7ppm입니다. 5월에 최고 농도를 기록하고, 이후 10월까지 서서히 이산화 탄소의 농도는 줄어듭니다. 그 이유는 5월에서 10월까지 식물들이 성장하면서 이산화 탄소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10월에 두 번 째 최고 농도를 기록하는데, 그 이유는 낙엽이 부패하면서 이산화 탄소를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2. 이산화 탄소의 연간 변동량 7ppm은 연평균 증가량을 능가합니다. 현재 이산화 탄소 농도는 380ppm보다 큽니다. 이산화 탄소의 농도는 줄어듭니다. 그 이유는 5월에서 19월까지 식물들이 성장하면서 이산화 탄소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10월에 두 번 째 최고 농도를 기록하는데 그 이유는 낙엽에 부패하면서 이산화탄소를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이산화탄소는 우리의 대기에서 중요한 성분도 아니고 보통은 공해 물질로 간주하지도 않습니다. 과학자들이 우려하는 이유는 이산화 탄소가 지구의 대기속에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주변 환경에 대한 사람의 영향력이 없었다면, 식물과 동물사이의 이산화 탄소 교환은 비교적 균형이 맞았을 것입니다. 우리들이 계속해서 화석 연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1900년에서 1970년 사이에 이산화탄소는 7.4% 증가했고, 1980년대에는 추가로 3.5%가 더 증가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도 꾸준히 증가중입니다
화석 연료의 소비가 증가하는 것 외에도 대기 속에 이산화탄소의 양을 늘리는 다른 요인들이 있습니다. 늘어나는 인구의 주택난과 식량난을 해소하기 위해서 열대우림이 벌목되고, 불태워져 파괴되고 있는것입니다. 불태워지는 동안 대기에는 이산화탄소가 더해지고,벌목때문에 식물에 의한 탄소의 소모량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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